자폐자녀 뉴로피드백 뇌훈련, 과정이 있어야 결과도 있다. 2024-09-25 [10:30] count : 1044 작성자 : 용인수지센터 |
Download #1 : 파낙토스_용인수지센터.jpg (19) Size : 86.8 KB |
안녕하세요? 뉴로하모니 박사입니다.
2년 6개월 넘게 가정에서 뉴로피드백 훈련을 진행하고 계신 부모님이 계시는데요. 한 달에 한 번쯤은 하소연하듯이 전화를 주시는 분이 계세요.
가정에서 뉴로하모니로 뉴로피드백 훈련을 시키다 보면 증상의 경중에 따라 다양한 반응들이 나타나는데요. "장애"에 속하는 증상을 개선하는 과정은 인내심과 성실함을 동시에 요구하기에 장애가 있는 자녀에게 훈련을 진행하시는 부모님들은 몇 개월 해보고 중도포기를 하시고 다른 방법, 다른 길을 찾아 떠나는 경우도 도 있으세요.
아무튼 이분은 뉴로하모니 뉴로피드백 훈련에 대한 무한한 신뢰를 가지고 중증 자폐 아이를 훈련시켰습니다. 하루도 빠짐없이 기대와 희망을 가지고요.
이제는 누가봐도 중증이라고 볼 수 없는 매우 긍정적인 상태가 되었습니다. 자발어 빈도도 높아지고 오랜 시간에도 조용히 착석하는 등 정말 눈에 띄게 개선이 된 상태인데요.
남들은 좋아진 결과만 가지고 부러워하고 우리 아이도 좋아질 수 있을까 우리아이에게도 뉴로피드백훈련을 시도해볼까 고민하시게 되는데요. 2년 6개월간의 꾸준함과 성실함은 이 부모님의 간절함의 다른 표현이었을 겁니다.
그 과정이 쉽지가 않았어요.
언제나 더 나아질까 기대하면서 훈련을 시키는 부모입장에서는 만족보다는 불만족, 희망보다는 낙심이 변덕스럽게 하루하루를 괴롭히고 있거든요. 그래서 늘 응원해 드리는 입장에 있지만 혹시나 아이 때문에 속상한 마음이 들 때 술로 위로받지 마시라고 듣기 싫은 소리를 조심스럽게 전하기도 합니다.
원망, 실망, 낙심, 괴로움, 두려움...이러한 부정적 감정이 자리잡고 있을 때 술을 드시면 그런 마음이 해소되는 게 아니라 이게 오히려 복합적인 "서글픔"으로 작용합니다.
불우한 감정에 알콜 기운이 뒤섞여버리면 지저분한 에너지가 나오게 됩니다. 더욱이, 알콜기운에 장애아이 이야기를 안주로 삼아서는 절대절대 안 됩니다. 무심코 술기운에 뱉어낸 말은 아이인생에 보이지 않게 쌓이게 됩니다.
자폐 자녀를 가정에서 훈련시키는 것은 부모의 입장에서 해야 할 일이 더해지는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노력을 해도 안 되는 것을 좇기 보다는 노력만 하면 되는 것을 인내심을 가지고 해나가는 것이 더 중요하겠습니다. 뉴로피드백 훈련은 과정이 필요하고 자폐 아이들은 그 과정이 다른 경우보다 훨씬 더 길다는 사실을 알고 계셔야 하겠습니다.
파낙토스 용인수지센터 031-265-1002
뉴로하모니 뉴로피드백 훈련 / 뇌파검사 상담
뇌파검사로 뇌기능 상태를 보고 싶다면 용인수지센터로 예약 후 방문하세요.
전화주세요. 주말예약도 가능.
가정에서 뉴로하모니 훈련을 하고 싶으시면
아래의 링크에서 문의하고 구입하세요.
뉴로하모니 구입 안내
https://smartstore.naver.com/cogbrain/products/3112743793
파낙토스 통합뇌센터의 다양한 소식을 만나보세요!
전체 : 721 건 / 49페이지 중 2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