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수지센터] 뉴로하모니 집중력 훈련, 시공간 지배력 향상 2021-03-06 [17:27] count : 7105 작성자 : 용인수지센터 |
Download #1 : SE_f2ed0027_3c4f_4b3a_a661_a892bbe23e65.jpg (80) Size : 53.3 KB |
농담처럼 회자되던 말 중에 20대는 시속 20km, 30대는 시속 30km...60대는 시속 60km로 달린다는 명언이 있었지요. 진짜 살아보니 이런 농담도 살아본 사람이 하는 말이라는 것을 공감하게 됩니다.^^
부모의 시간이 40~50km의 속도로 정신없이 바쁘게 인생주행을 하고 있을 때 아이들의 시간은 10~20km로 천천히 달립니다. 부모는 정신없이 주변을 돌아볼 시간도 없이 세상살이에 허겁지겁 달려가는데요. 그러는 동안 아이들은 여기, 저기 세상 구경을 하면서 심심하게 시간을 보냅니다.
심심함이 느껴지면 아이들은 당장에 누구랑 놀까? 뭐하고 놀까? 하는 생각을 실천에 옮깁니다. "심심함" 속에서 친구들과 시간을 채우고 공간을 채우는 성장을 거듭하게 됩니다. 지금의 아이들이나 예전의 아이들이나 재미를 느끼며 인생의 시공간을 채우는 과정은 성장의 과정으로서 비슷비슷합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이 등장하면서 지금의 아이들은 심심함을 획일적이고 단조롭게 채우기 시작했습니다. 문제는 그러한 컴퓨터 게임으로 인하여 아이들의 시간과 공간이 너무 꽉 채워져 있다는 것입니다. 상당한 압력을 가지면서 정신적인 시공간의 여유가 사라지고 있습니다.
컴퓨터 게임으로 채워진 아이들의 시간과 공간에는 몰입이라는 표현을 쓰기에는 적당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아이들의 시간과 공간에 스트레스, 압박, 압력과 같은 에너지들이 채워져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의 시간과 공간에 꽉 채워진 에너지들이 삶의 집중력을 흔들고 삶의 갈등을 만들고, 삶의 방향성을 흩어놓게 됩니다.
아이들의 시간은 어른들보다 몇 배나 천천히 흐릅니다. 그래서 시간을 쪼개어 계획하면 공부도 하고 놀기도 하고 취미생활도 하고 두루두루 잘 해낼 수 있습니다. 게임에만 빠져서 살기에는 우리 아이들의 시간과 공간은 매우 쓰임이 많다는 얘깁니다.
아이들의 시간은 천천히 흐릅니다. 그래서 잘 사용하면 이것, 저것, 그것까지 할 수 있는 만능의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그게 바로 "집중력"이고 집중력을 통해서 시간과 공간을 압축하여 지배할 수 있게 됩니다. 만약 집중력이 약하다면 이것과 저것 정도는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집중력이 너무 약하다면 이것 정도만 할 수 있게 됩니다.
뉴로하모니로 하게 되는 뉴로피드백 훈련은 아이들에게 시간과 공간의 지배력을 선물합니다. 집중력이 생기면 시공간에 여유라는 것이 생기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 여유를 쪼개어 계획하면 인생으로서 좀더 발전할 수 있는 재능을 찾을 수 있고 자기조절력을 통해 주도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게 됩니다.
개학이 되면서 바쁘다는 이유로 뉴로하모니 훈련을 안 하고 미루는 아이들이 있다면 오히려 거꾸로 가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하지만, 자신의 시간과 공간의 지배력을 높이는 집중력 훈련의 비밀을 깨닫는다면 시속 10km로 달리면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주도적인 삶으로 변화하게 될 것입니다.
글이 좀 길어졌습니다만, 결국은 뉴로하모니 훈련을 통해서 집중력을 높여보자는 얘기였습니다.^^
파낙토스 용인수지센터 변윤언 박사
상담예약. 031-265-1002
#집중력을 높이는 뉴로하모니
기기구입 문의. 010-7308-4202
뉴로하모니S 패키지 구매링크
https://smartstore.naver.com/cogbrain/products/3777357252
뉴로하모니S 브린트패키지(6개월)홈회원 구매링크(용인수지센터에서 직접 관리해드립니다.)
뉴로하모니S 뉴로피드백 시스템 : 뉴로하모니 브레인코리아 (naver.com)
파낙토스 통합뇌센터의 다양한 소식을 만나보세요!
전체 : 721 건 / 49페이지 중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