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하모니 뉴로피드백 뇌훈련 장치 미국FDA 등록 2019-09-24 [10:58] count : 10282 작성자 : 뉴로하모니 |
뉴로하모니 뉴로피드백 뇌훈련 장치 미국FDA 등록
뉴로하모니(Neuroharmony)가 미국 식품의약국(US. FDA)에 ‘뇌파측정 및 뉴로피드백훈련 장치(Measuring Brain Wave and Neurofeedback Training)’로 등록되며 제품의 공신력과 신뢰도를 인정받았다.
뉴로하모니(Manufacture panaxtos)는 2001년 출시된 세계 최초의 휴대용 2채널 뉴로피드백 장치이다.
뉴로피드백은 뇌파(Brain wave)를 조절하여 뇌신경망을 발달시키는 훈련기법이다. 이 훈련 기법은 학습분야의 집중력, 기억력, IQ향상을 위해 사용되고 있으며, 건강분야에서 ADHD, 아스퍼거, 틱, 불면증, 우울증, 치매에 대한 뇌파조절을 목적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뉴로하모니는 국내 뉴로피드백 기술 민간 보급에 큰 기여를 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해외에서도 1세대 휴대용 뉴로피드백 시스템으로 알려져 있다.
뉴로하모니는 일반인의 높은 접근성이 장점인 제품이다. 뉴로하모니는 자동화된 훈련모드검사 시스템과 자동임계값조절기법으로 가정에서 누구나 쉽게 뇌파를 검사하고 뇌훈련을 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뇌훈련은 3차원 컴퓨터 게임 형태로 진행되는 만큼 게임을 즐기듯이 쉽게 훈련하고 뇌훈련의 성과를 낼 수 있다.
또, 기존의 전도성 풀을 사용하여 두피에 부착하는 방식이 아닌 건식전극을 사용하여, 이마 부위에 가볍게 전극을 접지하는 것만으로 뇌파를 측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뇌파 피드백 프로그램은 윈도우(windows 7 이상) 환경에 설치가 가능한 만큼 가정에서 사용중인 데스크탑과 노트북에 즉시 설치할 수 있다.
뇌파검사와 뉴로피드백 훈련의 효과성 역시 다양한 분야에서 인정받고 있다. 미국에서 비교적 널리 사용되고 있는 뇌파 측정기인 Grass System(USA)과의 좌우 뇌파 알파, 베타, 세타파 값에 대한 상관계수가 .916(p<.001, Excellent, 우수함)으로 신뢰도가 입증된 바 있다.
또, 일본뇌과학부의 시노하라 교수는 실험을 통해 뉴로하모니 훈련의 효과를 증명하고, ‘뉴로하모니가 수억엔짜리 뇌파장치와 매우 흡사한 성능을 보이는 것이 놀랍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외에도 뉴로하모니는 특허청 발명왕의 전당에 전시된바 있다.
뉴로하모니는 뇌파측정과 뉴로피드백 훈련 기술에 대하여 4개의 국내특허와 1개의 미국특허 기술로 개발된 제품이다. 또, 국립전파연구원의 방송통신기가재적합 등록 KC인증을 득하고 있다.
뉴로피드백 코리아(Neurofeedback Korea) 관계자는 ‘뉴로하모니의 미국 FDA 등록과 더불어 중국, 일본, 미국으로의 해외판매도 증가 추세다.’ 라고 전하며, ‘세계인의 뇌건강과 학습능력증진을 책임지기 위해 사업의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뉴로하모니와 뉴로피드백 훈련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뉴로피드백 코리아’ 웹사이트를 통해 탐색할 수 있다.
출처 : https://neurofeedbackkorea.com/board/free/modify.html?board_act=edit&no=830&board_no=1
파낙토스 통합뇌센터의 다양한 소식을 만나보세요!
전체 : 717 건 / 48페이지 중 49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