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브레인헬스2.0 사용법 pdf를 읽어보니 각 단계를 오래하는 것이 짧게 하는 것보다 낫다고 써있더군요. 제일 짧은 시간으로 여러번 반복하는 저와 같은 방식을 버리고 각 단계별로 10분씩 정도 훈련하는 방식으로 바꾸어야할까요?
만일 바꾼다면 현재 훈련시간을 더 늘리는 것은 시간이 허락하지 않아서 제 생각에 이완은 두 단계만 골라서 각 8분 혹은 10분씩, 활쏘기는 8분 혹은 10분씩 두번, 기억력도 8분 혹은 10분씩 2번 명상2단계 10분으로 시간을 조정하는 것을 생각해보았는데 어떨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훈련 프로그램이 단조롭고 재미가 없어서 질문자와 같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면 훈련의 효과가 얼마나 있는지 판단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뇌이완은 1단계와 집중력부터 정복해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뇌이완은 1단계 하나만 하셔서 점수가 충분히 높은 점수대로 어느 정도 유지가 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세요. 따라서 호흡 10분, 뇌이완 1단계 10~20분, 집중력 10~20분 정도 합니다. 그리고 질문자가 개선하고자 하는 문제점이 있으면 그 문제점에 따라 프로그램 선택이 다릅니다. 학습이나 기억력을 높이고 싶으면 기억력 훈련 10분 정도 추가합니다. 기억력 훈련을 9개까지 완전히 다 맞춘 다음에 사고력 훈련으로 넘어갑니다. 건강증진나 명상에 관심이 많다면 뇌건강 1단계를 최소 10~20분 가량 추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