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하모니 사용 후기-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을 최종 합격하고) 2015-02-12 [14:45] count : 5396 작성자 : 운영자 |
저는 공부를 하는 데에 있어서는 약간 소심한면이 있습니다. 그래서 공부를 할 때에 지나치게 완변주의적인 성향에 시달리며, 조급해하거나 불안해 할 때가 많았습니다.이렇게 조급해 하다보니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와서 집중력이 저하 될 때가 잦았고, 더 나아가서는 잡생각이 들 때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잡생각을 없애고 집중력을 높여보고자, 시중에 나와 있던 집중력 강화 학습기를 사서 사용해 보았는데 그 학습기는 일단 사용하고 있을 때는 잡생각이 덜 나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기는 하였으나, 착용하지 않았을 때는 상대적으로 더 공부가 되지 않아 항상 착용을 해야만 했습니다.
또한 매일 가지고 다니느라고 번거로운데다가, 밖에서는 주변에 보는 눈도 있어서 왠지 부담스러웠고, 장시간 착용으로 안힌 두통도 무시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사용을 하면서도 매우 고민하고 있던 찰라, 어느 날 아버지께서 뉴로하모니를 사가지고 오셨습니다. 이 뉴로하모니는 좋은 점이 공부할 때마다 매번 착용해야 하는 것
이 아니라, 주기적으로 사용을 해 줌으로써 기본적인 집중력과 주의력을 길러주는 프로그램이어서 처음부터 저의 호감을 끌었습니다. 처음 보는 제품에 대한 호기심 반, 기대 반으로 하루에 일정 시간을 정해놓고 뉴로하모니의 학습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고 난 얼마 후부터 확연히, 사용하지 않고 있는 시간에도 조금씩 집중력있게 공부를 하는 저를 발견해가며 기뻐하곤 하였습니다.
그리고 저는 평소에 이런저런 생각들이 많아서 소위 공부의 가장 큰 적이라 일컬어지는 잡념이 많았습니다. 이런 잡념 때문에 때로는 몇 시간씩이고 공부에 진도를 내지 못하는 날도 있어, 공부는 해야겠는데 시간만 보내고 있는 스스로가 한심하여 애태우는 날이 빈번했습니다. 어딘가에서 주기적으로 명상을 하는 것이 잡념 제거에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클래식을 틀어두고 혼자 명상을 하려고 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여도 보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뉴로하모니에 명상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알고 매우 기뻤습니다. 그리고 그 기쁨을 당장에 실행에 옮겼지요. 매일 일정시간에 명상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특히 자기 전에는 꼭 명상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을 습관화 하였습니다. 이렇게 명상을 습관화하게 되자, 언제 어디서든 잡념이 들 때 마다 습관처럼 명상 프로그램을 떠올리며 간이 명상을 할 수 있었고, 덕분에 잡념하는 시간도 현저히 줄어 들었습니다.
그리고 잠자기 전에 명상을 함으로써, 공부에 쫓기어 잠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숙면을 취할 수 있어서 매일 아침 가뿐히 일어날 수 있었고, 다음날에는 더욱 집중력이 향상되는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집중력이 향상되어 공부 할 때 즐거운 마음으로 임할 수 있게 되자, 공부를 함에 있어 만족하는 기분을 느끼는 시간이 늘어나고, 따라서 항상 조급해 하던 저의 성격도 같이 고쳐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집중력이 향상되어 가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수험생 이었던 저에게는 왠지 모르게 공부를 하기 싫은 날이나 싱숭생숭하여 우울한 날도 있었습니다. 그런 날에는 뉴로하모니 게임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하였습니다.
이런 게임프로그램에는 여러 개가 있는데 저는 그 중에서 주로 화살을 쏘아 과녁을 맞추는 게임과 집중력 정도에 따라 유리병을 유지하는 게임으로 집중력이 얼마나 향상되었는지 확인해 보며 마음의 안정을 찾았습니다. 그리고 행성맞추기 게임도 집중력을 향상 시켜주는 동시에 매우 재미 있기도 하여, 기분전환을 시켜주어서 우울한 기분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더불어 즐거운 공부를 할 수 있게 도와준 뉴로하모니 덕분에 수능도 마음 편하게 볼 수 있었고, 좋은 성적을 거두어 바라는 학교 원하는 학과에 입학하는 밑거름이 된 것 같습니다. 정말 감사 드려요 ~ ^^*
전체 : 69 건 / 5페이지 중 5 페이지